수분과 다이어트에 대한 6가지 진실

살을 빼는 것은 어쩌면 전쟁과도 같은 것이다. 이때 흔히 저지르는 실수 중 하나가 먹는 음식만 집중하고, 마시는 물에는 집중하지 않는 다는 것. 이젠 수분 보충과 체중감소와의 관계를 깊이 이해하고 효율적인 다이어트 전략을 짜보도록 하자.

하루 8잔의 물이 정답이 아닌 이유

체형이나 직업, 혹은 몸 상태, 성별, 나이, 건강상태, 신진대사량 등에 따라 하루 마셔야 하는 권장량이 다르다. 미국 국립 과학 아카데미에 따르면 여자의 경우 2.5리터, 남자는 3.5리터 정도의 수분섭취를 권한다. 이 권장량에는 물 뿐만 아니라 수분이 풍부한 과일이나 야채 등도 포함된다.

물만으로는 수분보충이 부족하다?

강도 높은 운동을 하거나 몸이 아프면 몸에서는 평소보다 많은 양의 수분이 방출된다. 이때 수분과 함께 전해질도 같이 손실된다는 사실. 이럴 땐 단순히 물만 마시는 것보다 전해질을 함께 섭취해야 빠른 회복이 이루어진다

전해질, 여기서 얻을 수 있다

매일 전해질을 먹고 마시고 잃습니다. 

이러한 하전 된 미네랄은 신체 내부의 물에서 발견되며 신경이 발사되고 근육이 수축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또한 뼈를 만들고 혈전을 만들고 심장 박동을 조절하는 데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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